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화이트데이] PC 패키지 게입니다의 마지막 세대 '손노리'의 공포게입니다 <화이트데이> 실사 영화로 부활!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23:01

    >


    아마 <화이트데이> 하면 커플 분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탕을 주는 날로 기억할 것이고, 게이더를 사랑하는 저와 같은 솔로 분들은 <손노리>의 공포 어드벤처 게이더인 <화이트데이>를 기억하실 겁니다. 요즘처럼 때와 장소를 막론하고 폰으로 접속하고,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온라인 게이를 하는 시대가 도래하기 전에 1990년대에는 개인 PC에서 게이야 CD를 구입하여 한명 플레이 게이를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


    당시 국내에서는 국한된 '스퀘어'와 '에닉스'로 불렸던(그 당시 합병 전) 국산 RPG케이타의 자존심이자 양대 산맥인 '소프트맥스'의 '창세기전' 시리즈와 '손노리'의 '아스토니시아마루' 시리즈가 최고의 국산 RPG케이타의 시대를 연 적이 있었습니다. 특히 자신'손노리'의 경우에는 비단 RPG장르뿐만 아니라 한정형 공포 게이를 작성하고 2001년 9월 25한 저주 받은 걸작으로 불리는<화이트 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라는 제목으로 일인칭 공포 어드벤처 게이를 발매하게 보세요.


    >


    <화이트 데이>게이프니을 어떻게 저주 받은 걸작이라고 부를까 하는 것이라면 하나 990년대에 PC게이프니을 하던 분은 대개 알고 있는 한국 게이입니다 역사상 희대의 사건 중 하과인인 PC게이데스의 판도를 뒤집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온라인상에서쉽게영화과인,드라마,애니메이션을다운받을수있는그런합법적이든불법적이든그런시스템이아직완전히정착되기전시대에회심담긴'손놀이'에서출시된'화이트데이'게입니다'는출시된하나날게입니다'를구매한사용자들이공유사이트에서게입니다. 크랙 파 1을 올리고 수많은 것이입니다 사용자가 불법 다운로드를 하여 서로 공유하기 시작하고, 그로 인해 정식 패키지 게이입니다. CD판매량은 불과 3,000장에 어긋난 것에 비해서, 다운로드로 한<화이트 데이>은 있지만 5만건을 넘는 기록을 달성했습니다.


    >


    그때는 게입니다. CD판매량만 대부분의 수입을 상츄루한 구조의 시대였기에 불법 공유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로 '손노리'회사는 금전적으로 매우 나는 손실을 맞이하게 되고, 분노한 '손노리'은 최초 유포자 4명을 찾아 고소를 하면서 불법 복제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만 수익이 나면 차기작을 제작할 수 있는 게 바로 이 회사로서는 어찌 보면 당연한 행동이었지만 세간의 반응은 어린 청소년이 소송을 당한 상황이라 적반하장이 된 미성년자를 고소했다는 악덕 업주회사라는 오명을 받고 결스토리 회사의 이미지 때문에 고소를 취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야심차게 출시한 국한공포의 게입니다. 화이트 데이는 매우 적자로 회사에 손실을 줬고 게요를 발매한 지 1년밖에 안 된 게입니다. 잡지 번들게입니다. CD부록으로 전략하면서 (그때의 게입니다) 잡지를 사면 게요 CD가 부록으로 준 소리) 대한민국의 마지막 PC패키지 게입니다.의 종 내용을 보여줌과 동시에 온라인 게입니다. 시대가 오는 전환점이 된 글재였습니다.


    >


    결스토리 불법복제 사건과 고소 사건 취소 등으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 실추와 함께 막대한 제작비를 들여 제작한 <화이트데이>의 판매량 부족으로 회사의 경영난에 문제가 생겨 불법복제 다운로드라는 사건으로 낮춰야 한다. 창작에 대한 회의를 갖게 된 '손놀이'는 예전제작에서 완전히 손을 k고, Korea 최고의 PCRPG 예전의 양대 산맥으로 한 획을 그은 '손놀이'는 역사 속으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


    ​ 그렇게 마지막 홈 페이지에서 다시 찾아오겠다는 약속은 어떻게 일 4년이 지난 20일 5년 0월 어린이 로니하게옹라잉게ー무의 희생자인 '손노리'의<화이트 데이>가 시대의 흐름에 맞추어 스마트 폰 모바일 게임으로 리메이크되어 발매를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익숙한 '학교' 배경에서 하나의 도시인 '케디들'과 '학교의 캐디들'을 인용한 전형적인 한국형 호러 어드벤처 게임으로 거듭나는데,


    >


    >


    14년의 경우에 로이의 흐름만큼이나 게이입니다. 위의 CG또한 매우 더 발전해서 향상된 버전의 리메이크이다, 2001년판 pc빵<화이트 데이>가 약 700개의 폴리곤을 이용해야 게이프니를 만든 리메이크판 모파쵸쯔바ー죠은에서는 약 15,000개의 폴리곤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유료 앱으로서 발매되고 8,800원이라는 가격에서 나 온 지 벌써 pc빵은 하지 못했지만 쵸소리우으로 유료 앱을 구입했어요.


    >


    >


    >


    그러나 내용이다. 2015년 14년 만에 무바 1게임으로 리메이크한<화이트 데이>가 2020년 3월 실사 영화로 개봉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세상에 나~다시 영화 촬영은 이달에 마쳤고 CG, 후반 작업을 거친 뒤 2020년 3월 개봉을 목표로 하자는(아마도 화이트 데이 3월 141에 공개하겠다고 하죠^^)


    >


    현재까지 알려진 기사로는 JTBC에서 'SKY캐슬'에 출연한 그룹 SF9의 멤버'장희'이 히밍 캐릭터에 캐스팅됐고, 소영 캐릭터에는 '팍유 나쁘지 않는다'이 캐스팅됐습니다.고 합니다. 저는 <스카이캐슬>의 드라마를 보지 않아서 누군지 모릅니다. -_-;; 단지 수위캐릭터는 반드시 "창광"의 배우님이 캐스팅 되고 싶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많다고 합니다. . 나쁘지 않고 안에 네이버 영화에<화이트 데이>실사 영화의 스틸 컷과 개봉 1, 예고편이 업데이트되면 이제 포스팅을 업데이트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